캐트시가 말한 마황로는 곤가가의 마황로.

곤가가?? 굉장히 낯이 익은 장소인데..cc에서 주인공 잭스의 고향이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청년단 단장, 시스네. 이분도 굉장히 낯이 익으신 분이다.

바로 턱스이자 잭스가 클라우드를 데리고 도망칠 때 시스네에게 잡혔는데 그냥 보내주신 분.

그런 시스네가 잭스 고향에 청년단 단장?? 그럼 턱스를 그만둔건가??

1편 리메이크에선 턱스가 레노와 루드, 청만 나왔었고 2편에선 일리나가 추가되었다. 시스네는 cc에서만 등장했던지라..

레노가 리버스에선 안나오는데 원작에서도 리버스 분량에서 안나오는지는 모르겠는데 성우분 돌아가셔서 휴가처리된걸지도..

 

시스네를 만난 이후 마을을 돌아다니게 되는데 잭스의 집에 방문하는 에어리스를 만나러 가게 되면 

잭스의 부모님을 만나게 된다. 클라우드가 솔저라고 생각하고 잭스를 아냐고 물어보지만..

잭스라는 이름을 듣자마자 기억을 잃어버리는 듯한 연출이 나오고 클라우드는 잭스를 모른다고 답하는데..

세피로스 관련된건 그 세포를 이식받아서 그렇다지만 잭스는 왜 기억을 하지 못하는건지..

잭스가 죽고 클라우드가 아직 기억을 못찾았던 시간대에서 파판7 오프닝 사이의 시간의 공백이 있어서

이 이야기가 나중에 풀려야 클라우드의 행동에 대한 답을 알 수 있을듯.

 

여자 마음 몰라주기로는 세계관 탑이신 클라고자께서 에어리스를 혼자 내버려둔 잭스보고 뭐라하니

에어리스와 티파의 반응이 매우 웃기다. 그나저나 클라우드의 닫힌 기억 외에는 잭스가 죽은걸 아무도 모르는건가...

과연 잭스가 살아있는 세계가 지금 세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곤가가 마황로에 웨폰이 날뛰게 되어 남성파티만이 마황로쪽으로 달려가는데..거기서 필러가 나타난다.

 

웨폰의 등장을 신라도 알아채고 휴지 마테리아를 얻기 위해 스칼렛 아줌마가 신라병들을 이끌고 마황로에 도착.

 

남자파티로는 호조가 만든 괴상한 괴물놈들하고 맞붙게 되는게 얘들은 상당히 약한 편이다.

중간 중간 레드 서틴의 전사의 치유만 잘 써줘도 노데스로 쉽게 잡아낼 수 있다.

 

마을을 지키고 있던 여성 파티원들이 신라놈들의 침공을 보고 시스네의 도움으로 빠르게 마황로에 돌입.

신라의 머쉰을 탄 스칼렛 아줌마와 맞붙게 된다. 클라우드는 이번에도 마황 때문에 쓰러진 상태.

이 보스전이 짜증이 나는게 팔을 갈아끼우는데 갈아끼우기 전에 대미지를 입혀서 양팔을 파괴를 해야 히트상태가 된다.

히트조건도 빡센데 거기다 로켓주먹처럼 팔이 분리되서 돌아다니는 짓도 하기 때문에

히트시키기가 쉽지않다 . 나중에 하다보면 차라리몸체를 패는게 낫다.

날라다니면서 시야 밖으로 나가기도 해서 내가 자주 쓰는 티파나 유피 운용법으로 큰 대미지를 줄 수가 없었다.

범위화를 캐트시한테 빼서 에어리스에게 달아준 후 선더라로 조지는 방법이 그나마 낫었다.

 

스칼렛 아줌마를 이기고 나면 컷신이 나오는데 신라의 목적인 웨폰이 등장.

 

이에 티파는 스칼렛을 막아보려 하지만 오히려 공격을 당해 위기에 빠지고 이를 본 클라우드는 티파를 구하러 뛰쳐나간다.

 

신라병들의 공격을 막아서는 중에 등장한 세피로스의 환영.

 

세피로스의 환영을 본 이후 굉장히 강해지긴 했는데 뭔가 혼이 나간듯한 모습의 클라우드.

 

스칼렛은 필러들에 의해 휴지 마테리아를 포기하고 마황로를 탈출~~

 

점점 더 잔혹해지는 클라우드.

 

또 다시 클라우드에게 나타나서 티파가 가짜라며 현혹시키는 세피로스.

 

세피로스의 말에 넘어가 결국 티파를 공격한 클라우드.

티파는 마황로의 마황에 빠져버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