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스 모랄레스 하기 전에 오리지널부터 하기로 했다.

 

오리지널은 발매일에 구입해서 40시간만에 플래티넘 딸 정도로 열심히 하긴 했는데

DLC가 핵노잼이라 2회차도 안하고 DLC도 중도 포기했던 기억이 있다.

이번엔 DLC도 다시 해보기로 하고 2년 10개월 만에 2회차 시작.

 

이것이 레이트레이싱인가...바닥이 삐까뻔쩍하다. 

근데 나한텐 있으면 좋고 없어도 별 상관없는 그런 그래픽 효과 같다.

바닥이다 창문에 비치는거 게임 할 때 1도 신경 안쓰인다.

 

스파이더맨 처음 했을 때 가장 놀랐던게 피스크 모델링.

피스크 모델링이 내가 첨으로 느꼈던 실사 모델링이였다. 지금봐도 정말 잘 만들었다.

 

다른건 몰라도 포토모드는 스파이더맨이 모든 게임 중 최고가 아닐지...

 

이게 피터 파커의 바뀐 얼굴이다.

플4 버전은 영화 트릴로지의 파커라면 이번 모델링은 홈커밍의 파커와 비슷하다.

난 트릴로지를 재미나게 봐서 파커의 이미지가 박혀있고 파커가 너드였다가 스파이더맨 되는걸로 인식이 박혀있어서

여간 어색한게 아니다. 파커가 너무 잘생겨서 생소하달까...

그래도 맨얼굴이 많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앞으로 스파이더맨은 이 얼굴이니 적응해야 할 부분.

 

아주 많은 부분에서 아캄 시리즈와 닮아있다. 전투나 게임 방식 이외에도 사소한 부분까지 닮아있다.

통신탑 파장 맞추기도 배트맨이 통신 낚아채는 것과 동일.

 

인섬니악이 이런걸 좋아하는거 같다.

라쳇도 퍼즐같은게 있었는데...

그래도 어려운건 아니고 가볍게 클리어 가능한거라 괜찮은 듯.

이런 장르에 너무 어려운 퍼즐을 넣으면 짜증만 유발하니(갓 오브 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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