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영효과 대폭 업그레이드.

이 부분은 실황 시리즈에서도 ps3시절과 2016->2018로 가면서 대폭 업그레이드 되던 부분입니다.

당연히 스피에도 적용.

주름의 효과가 개선.

캐릭터 만들 때 늙은 얼굴로 설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양한 헤어가 구현됨.

그리고 긴 머리는 헤어가 흔들리는 효과도 들어갑니다.

땀의 프로그레스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nba2k같이 처음엔 조금씩 땀을 흘리다가 경기가 진행되면서 투구수가 많아지거나 하면 더 많은 땀을 흘립니다.

새로운 구장 2개 추가.


관중 수 증가 및 표현 디테일 상승. 

그리고 pv를 보시면 카메라 구도도 약간 변화가 되었고 광고판 등도 현재 상황에 맞게 업데이트.

 

4k에 대응합니다.

이번작은 컨트롤이 좋은 투수에게 이득을 더 주고자 신커서 시스템을 적용했는데.

원이 수축하는 속도는 일정하지만 검은점(마크)의 크기를 컨트롤차이로 적용했습니다.

하얀 테두리인 베스트피치 에어리어에 걸치면 구위가 한단계 올라가는 정도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타격쪽은 이전의 보정효과에서 벗어나 순수 타구 각도를 살리는 방향으로 

이전작보다 빠른 라이너성 타구와 빠른 땅볼타구가 증가합니다.

떄문에 내야 수비가 꽤나 중요해졌다고 하네요.

타격 ai는 기존 선수들(기록이 있는 선수들)의 실제 기록을 바탕으로 적용이 되있습니다.

타자는 하단에 나온 스트라잌 존과 타구방향인데요.

스트라잌존은 더쇼에서 볼 수 있던 핫/콜드존으로 이해하시면 되고 우측의 그림은 우/좌투수에 따른 타구 방향으로

데스파이네의 경우엔 안쪽과 낮은공에 강하고 우/좌투수 모두에게 당겨치는 유형입니다.

또 한 이 ai가 실제 게임에서 반영이 된다고 합니다.

투수 ai의 경우엔 볼 카운트에 따라 투수가 패스트볼을 던지는 비율을 ai화 했습니다.

이를 통해 볼카운트에 따라 빠른공을 노리는 스윙을 가져가는데 참고하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미마 투수 경우엔 대부분 투수가 쓰리볼에선 빠른공을 던지는게 일상적이라 넘어간다쳐도

0-2로 볼카운트가 몰릴 때 빠른공을 노리는 스윙으로 가져가면 좋습니다.

 

그외에 실황에서는 적극타격, 신중타격 정도로 성향을 나눴지만 스피에선 타격 적극성을 A~G로 세분화 해놨습니다. 선구안 역시 마찬가지구요.

데스파이네의 경우 타격적극성이 F, 선구안이 B인 선수로 공을 많이 보고 유인구에 잘 속지 않는 유형의 타자입니다.

선수 업데이트 경우 월마다 해주던 지난 시스템에서 이번작에선 주마다 업뎃을 해줍니다.

아쉬운 부분은 능력치 하락은 없고 능력치 상승된 선수만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

기존 싱글모드에선 업데이트가 반영 안되지만 온라인 모드에서는 적용이 됩니다.

올라간 기본 능력치는 1주일만 반영이 됩니다. 

하지만 포지션 같은건 계속 적용이 되구요.

업데이트가 적용된 선수는 컨디션 마크 옆에 반짝 빛나고 있는 선수들입니다.

그 외에 효과음과 해설 부분 등을 새로 녹음했습니다.

배팅음, 관중 환호, 미트에 공이 꽂히는 소리 등...

해설은 4명 중에서 2명으로 조합해서 적용합니다.


+ Recent posts